무비자 관광을 재개한 일본은 단숨에 TOP 인기 관광지 자리를 탈환했습니다.

오늘은 일본 여행시 꿀팁 5가지를 정리해봤어요.

1. 일본 무비자 입국 체크리스트

1. 영문 3차 백신 접종 증명서 or 영문 PCR 음성 증명서

무비자 입국이 재개 되었지만, 백신 3차 접종 혹은 PCR 음성 증명서가 없으면 출국이 불가능합니다.

2. Visit Japan Web 등록 (11월 14일 이후 입국부터 개정)

11월 14일 이후로는 My SOS 어플이 아닌 Visit Japan Web에서 사전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전 등록을 하지 않고도 입국을 할 수 있지만, 공항에서 긴 시간 대기를 해야하니 출국 전 꼭 등록하세요!

2. 현금 결제가 대세인 일본, 동전 지갑은 필수!

현재는 엔저로 100엔=959원(2022년 11월 26일 기준)이지만

100엔=1000원으로 생각하면 일본의 500엔 짜리 동전 하나가 원화로 5000원 짜리 지폐 하나의 가치를 가집니다. 한국의 동전처럼 생각하면 큰일이죠!

그런데, 신용카드나 스마트 결제가 대세인 한국과 다르게, 일본 사회는 아직 변화를 겪는 중이에요.

도쿄 올림픽을 기점으로 현금 이외의 결제가 가능한 곳이 늘어났지만, 여행객의 입장에서 매번 해외 결제 수수료등을 고려하며 신용카드를 사용하긴 번거롭습니다.

매번 현금 결제를 한다면 동전은 계속 늘어날 거예요! 따라서 일본 여행 중 동전 지갑은 필수!

또한, 한국으로 돌아가서 일본 동전을 다시 환전하면 큰 손해를 보니 여행 마지막 날 꼭 다 쓰고 돌아오세요.

TIP 반대로 한국 은행에서 한화를 엔화로 환전 시 일본 지폐가 아닌 동전으로 받으면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일본 지폐, 한 장에 10만원까지!

일본 지폐도 마찬가지예요.

‘0’ 하나만 더 붙이면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10,000엔 짜리 지폐 한 장이 한화 10만원 정도예요.

TIP 엔화 환전시 공항 환전은 피하고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세요. 환율 우대를 최대 9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4. 일본은 110V, 돼지코 or 멀티어댑터 챙기세요!

일본은 한국과 다르게 220V가 아닌 110V 전력입니다. 흔히들 ‘돼지코’라고 부르는 어댑터가 필요하죠.

인터넷보다는 ‘다이소’등 오프라인 구매가 택배비를 고려했을 때 훨씬 저렴합니다.

TIP 각 통신사 공항 로밍센터에서 멀티어댑터 및 충전기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5. 5000엔 이상 쇼핑시에는 면세 혜택 받기!

한 가게에서 5000엔 이상 쇼핑을 한다면 면세 혜택을 받아 소비세 8%~10%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TIP 1 세금 미포함 가격 기준 5000엔 이상이어야 합니다.

TIP 2 “면세 가능한가요?”는 일본어로 “免税できますか?”(멘제이데키마스카?)

더 많은 유용한 일본 여행 꿀팁은 LOIGER에서 만나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