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CA&HARUKA란?
‘ICOCA & HARUKA’ 는 서일본여객철도주식회사(JR-West)가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간사이 지방 등의 JR, 지하철, 사철, 버스, 쇼핑 등에 사용할 수 있는 IC카드인 ‘ICOCA‘와,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덴노지, 신오사카, 교토까지 운행하는 특급 ‘하루카‘ 열차 할인 티켓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매 자격
JR-West는 ‘일본국 이외의 정부 등이 발행한 여권을 소지할 것, 「短期滞在 (Temporary Visitor)」 에 해당하는 재류 자격을 가질 것’ 이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모든 외국인 관광객‘은 ICOCA&HARUKA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ICOCA&HARUKA 가격은?
ICOCA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교토행 하루카 할인 티켓을 편도 1,800엔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ICOCA카드까지 구매한다면 2,000엔이 추가되어 3,800엔이 되겠죠.
교토역과 간사이 국제공항을 오가는 하루카 열차가 통상 편도 2,900엔인 것을 생각하면 관광객은 무려 1,100엔이나 할인 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네요!
구입 방법
ICOCA&HARUKA는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JR-West 창구에서 구입
간사이 공항, 오사카역, 신오사카역, 덴노지역, JR 난바역, 교토역, 산노미야역, 나라역 등의 JR-West 창구에서 ICOCA&HARUKA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왕복 타입은 간사이 국제공항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JR-WEST ONLINE TRAIN RESERVATION에서 예약
https://www.westjr.co.jp/global/kr/ticket/icoca-haruka/reservation/
ICOCA&HARUKA는 이용일 1개월 전부터 온라인 예약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언어가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어서 누구나 어려움 없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여권과 예약정보를 지참하여 창구에서 실물로 교환하면 됩니다.
하루카 특급열차 소요 시간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교토역까지 하루카 특급열차로 1시간 20분만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떤 교통 수단보다 빠른 선택지죠. 심지어 자차를 이용하는 것보다 빠르게 교토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을 위한 3줄 요약
- 외국인 관광객은 ICOCA&HARUKA 상품을 이용, 편도 1,800엔에 간사이공항에서 교토역까지 하루카 특급열차를 탈 수 있음.
- ICOCA 카드에 충전된 1,500엔은 현금처럼 사용 가능.
- 간사이공항-교토역 하루카 특급열차로 1시간 20분 걸림.
답글 남기기